2023.08.14 - [프로젝트] - 심리 테스트 제작 #19금 낮밤 테스트
마케팅 액션 목적
테스트 홍보를 위해 다양한 바이럴 액션을 진행한다
#1 트위터 바이럴
목적
- [심리 테스트] 와 [MBTI]에 관심을 보이는 타겟이 많은 플랫폼인
트위터에 신규 테스트를 통한 앱 홍보를 진행한다.
기여
- 가이드 제작 및 전달
- 업체 서칭
- 신규 바이럴 액션 제안
성과
- 전 날 대비 설치 2.1배▲
- 여성 DAU 증가
- 기존 대비 CPI 55.5%우수
#2 틱톡 바이럴
목적
- 주요 타겟인 2030 남녀가 이용하는 [틱톡]에서 크리에이터가
직접 테스트 하는 콘텐츠를 업로드 하여 테스트 참여를 유도한다.
기여
- 가이드 제작 및 전달
- 업체 서칭
- 콘티 기획
- 원본 재가공 편집
성과
- 기존 대비 CPI 77% 우수
- 광고 전환 후 주요 타겟인 18-24의 70%, 여성 80% 유입
- 기존 광고비의 1/3~ 1/6 수준으로 제품 노출
- 누적 조회수 약 82,000회
틱톡 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원본을
추가 가공하여 틱톡 광고에서 더 높은 효율의 유입을 이끌어 낼 수 있었다.
⬇
#3 커뮤니티 바이럴
목적
- [심리 테스트] 와 [MBTI]에 관심을 보이는 타겟이 많은 플랫폼인
트위터에 신규 테스트를 통한 앱 홍보를 진행한다.
기여
- 가이드 제작 및 전달
- 업체 서칭
- 신규 바이럴 액션 제안
- 커뮤니티 글 기획 / 워싱
성과
- 총 조회수 20,752회
- 총 댓글 241개
- 주요 채널 외의 참여유도
#4 블로그 바이럴
목적
- 브랜드 이름 검색 시 부정글 상단 노출 교체
- 경쟁업체들과 이미지 비교시, 유리한 이미지가 노출 될 수 있도록 한다.
- 연관 검색에 브랜드 명이 뜰 수 있도록 한다.
기여
- 가이드 제작 및 전달
- 블로그 스토리 라인 기획
- 업체 서칭
- 키워드 선정
성과
- 네이버 상단 노출
- 연관검색 노출
- 이미지 검색 상단 노출
#5 인스타그램 바이럴
2023.07.30 - [제작/바이럴] - 꿀잼 19금 테스트
바이럴 성과
테스트 참여수를 증가할 수 있었으며 광고 외의
타 채널에서의 유입도 이끌 수 있었다.
특히 여성 유입이 많이 개선 되었으며
타겟이 좋아할만한 컨텐츠 임을 증명할 수 있었다.
'프로젝트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설문조사] 유저 서베이 (0) | 2023.08.16 |
---|---|
심리 테스트 제작 #19금 낮밤 테스트 (0) | 2023.08.14 |
[앱 이벤트] 투표 콘텐츠 (0) | 2023.06.06 |
[크라우드펀딩] 하이커삭스_WADIZ (0) | 2023.04.29 |
[기획전] 포인트 블라우스 (0) | 2023.02.19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