콘텐츠, 그 자체

성과를 만드는 크리에이터 김시은 입니다

어떤 콘텐츠가 필요하세요? 다 - 만들어 드려요✌🏻 자세히보기

프로젝트

심리테스트 바이럴 #19금테스트

ciera_ 2023. 8. 12. 20:43

2023.08.14 - [프로젝트] - 심리 테스트 제작 #19금 낮밤 테스트

 

심리 테스트 제작 #19금 낮밤 테스트

19금 낮밤 MBTI 테스트 - 테스트참여 수 약 96,000회 - 공유 15500회 - 심리테스트 플랫폼 "메타브" 실시간 인기 2위 제작노트 제작 목적 - 평소 성향과 사랑할 때의 성향이 다른 것을 캐치 하여, MBTI도

ciera.tistory.com

마케팅 액션 목적

테스트 홍보를 위해 다양한 바이럴 액션을 진행한다



#1 트위터 바이럴

목적
- [심리 테스트] 와 [MBTI]에 관심을 보이는 타겟이 많은 플랫폼인
트위터에 신규 테스트를 통한 앱 홍보를 진행한다.

기여
- 가이드 제작 및 전달
- 업체 서칭 
- 신규 바이럴 액션 제안

성과
- 전 날 대비 설치 2.1배
- 여성 DAU 증가
- 기존 대비 CPI 55.5%우수

앰플리튜드 대시보드

 

본문보기
성향테스트 홍보 바이럴

본문보기

 

낮밤 테스트 홍보 바이럴

본문보기

 

 

#2 틱톡 바이럴

목적
- 주요 타겟인 2030 남녀가 이용하는 [틱톡]에서 크리에이터가
직접 테스트 하는 콘텐츠를 업로드 하여 테스트 참여를 유도한다.

기여
- 가이드 제작 및 전달
- 업체 서칭 
- 콘티 기획
- 원본 재가공 편집

성과
- 기존 대비 CPI 77% 우수
- 광고 전환 후 주요 타겟인 18-24의 70%, 여성 80% 유입
- 기존 광고비의 1/3~ 1/6 수준으로 제품 노출
- 누적 조회수  82,000회


틱톡 크리에이터가 제작한 원본을
추가 가공하여 틱톡 광고에서 더 높은 효율의 유입을 이끌어 낼 수 있었다.

 

 

#3 커뮤니티 바이럴

 

35개의 커뮤니티 바이럴 진행

목적
- [심리 테스트] 와 [MBTI]에 관심을 보이는 타겟이 많은 플랫폼인
트위터에 신규 테스트를 통한 앱 홍보를 진행한다.

기여
- 가이드 제작 및 전달
- 업체 서칭 
- 신규 바이럴 액션 제안
- 커뮤니티 글 기획 / 워싱

성과
- 총 조회수 20,752회
- 총 댓글 241개
- 주요 채널 외의 참여유도



#4 블로그 바이럴

 

블로그 상단노출


목적
- 브랜드 이름 검색 시 부정글 상단 노출 교체
- 경쟁업체들과 이미지 비교시, 유리한 이미지가 노출 될 수 있도록 한다.
- 연관 검색에 브랜드 명이 뜰 수 있도록 한다.

기여
- 가이드 제작 및 전달
- 블로그 스토리 라인 기획
- 업체 서칭 
- 키워드 선정

성과
- 네이버 상단 노출
- 연관검색 노출
- 이미지 검색 상단 노출



#5 인스타그램 바이럴

2023.07.30 - [제작/바이럴] - 꿀잼 19금 테스트

 

꿀잼 19금 테스트

인게이지먼트 좋아요 424 댓글 58 컨텐츠 목표 - 테스트 콘텐츠로 신규 설치 전환 기대 - 신규 테스트 홍보 채널 인스타그램 제작 포인트 실제 테스트의 후킹 질문을 선정하여 일부의 결과만 알려

ciera.tistory.com








바이럴 성과

테스트 참여수를 증가할 수 있었으며 광고 외의
타 채널에서의 유입도 이끌 수 있었다.
특히 여성 유입이 많이 개선 되었으며
타겟이 좋아할만한 컨텐츠 임을 증명할 수 있었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