콘텐츠, 그 자체

성과를 만드는 크리에이터 김시은 입니다

어떤 콘텐츠가 필요하세요? 다 - 만들어 드려요✌🏻 자세히보기

프로젝트

라이브 커머스 For 4050

ciera_ 2023. 9. 5. 01:17

WHY LIVE?

최고의 중년 라이프스타일 플랫폼이 되어 고객에게 최고의 만족감을 전달한다.
중년이 원하는 상품을, 중년에게 최적화된 콘텐츠로 제공하고,
중년에게 품위있는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.

 

사례1. [빼빼로데이 특집] 롱부츠

ㅇ

생동감 넘치는 현장 방송

 타겟  4050 여성

 상품 선정 이유 
- 1년전 9월~12월 데이터를 살펴봤을 때, "롱부츠"의 키워드 급증을 확인.

- 가설: 수제화로 유명한 성수동에서의 수제화 가게 섭외와 함께 생생한 현장을 전달하여 상품을 설명하면 관심이 많을 것이다.
- 백화점에서의 쇼핑을 많이하는 타겟 특성을 고려 해 "백화점 퀄리티" 상품을 강조하기 좋은 품목.
- 빼빼로데이 기념 방송으로 빼빼로 대신, 롱부츠 라는 컨셉 방송.

 

 

(이미지 클릭) 방송 보기

 

 

 

 

사례2. 온 가족 겨울간식. 미니 붕어빵

상품 활용, 먹방, 설명 등등 다양한 구성의 방송

 타겟  4050 여성

 상품 선정 이유 
- 밀가루 소화에 어려움을 느끼고 있다는 인사이트를 얻어 100% 국내산 쌀가루로 만든 건강 간식이기에 선정.
- 아이들은 물론, 남녀노소 온 가족이 즐길 수 간식으로 챙겨야 할 사람들이 많은 4050 여성에게 니즈가 있을 것으로 판단. 
- 에어프라이어 / 전자레인지 조리로 간편하고 크기가 작아 소량으로 가볍게 먹기도 좋은 간식.
- 4050에게는 추억의 간식으로 겨울철에 더욱 더 생각나는 공감대를 형성할 수 있는 간식.

 

(이미지 클릭) 방송 보기

 

 

사례3. 나이를 손 때문에 못 속인다면? 설거지 비누

과장 광고 없는 실시간 사용 방송

 

 타겟  4050 여성

 상품 선정 이유 
- 촬영 현장에서 많은 4050 모델들이 손 근접 촬영에 부담스러워 하는 것을 알 수 있었다.


" 우리의 타겟은 손에 예민하구나!"

 

- 가장 큰 이유는 잦은 설거지 때문이라는 것을 통해, "손 관리"가 되는 설거지 비누 특집 방송을 하기로 결정.
- 과일도 씻어서 먹을 수 있을 정도의 안전 강조와 일반 세제의 잔여량으로 우리 가족이 세제를 마실 수 있다는 경각심을 알려 설거지 비누의 필요성을 어필.
- 1등급 천연 세제로 기름때 프라이팬, 파운데이션이 묻은 오렌지가 잘 닦이는 실시간 시연을 보여줄 만큼 자신있는 제품력.

(이미지 클릭) 방송 보기